습하면 생기는 곰팡이, 그곳(?)에도 곰팡이가 – (칸디다 질염)

질염

  • 감기처럼 면연력이 저하되면 자주 걸리는 여성질환! 곰팡이성 칸디다질염~

오늘은 칸디다 질염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칸디다 질염은 곰팡이균인 칸디다 알비칸스균에 의해 발생하게 되며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고 있지는 않지만 면역력 저하, 당뇨병, 항생제 사용, 호르몬 변화나 임신에 의해서 잘 발생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healthcare, medicine and home concept - sick teenage girl with paper tissue

칸디다균은 우리 인체에 해를 주지 않으면서 질에서 서식하는 균이기 때문에 개인의 건강 상태나 체질에 따라서 증상을 자각하는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은 곰팡이성 질염이라고도 불리며 재발률이 가장 높은 질염이지만,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과는 다르게
성 매개 질환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전염은 되지 않는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남성의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라면 칸디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남성이 칸디다에 귀두염이 감염되는 경우에는 수포, 가려움, 따가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칸디다 질염의 주요 증상으로는 외음부의 가려움증이 대표적이고 작열감과 치즈나 두부를 으깬 모양의 질 분비물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성교나 배뇨 시에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치료를 받고 나서도  몸이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 경우 다시 재발될 확률이 높은 질염입니다.

twi001t409175

칸디다 질염은 꽉 끼는 옷 착용 및 합성 원단 의복 착용을 피하고 외음부를 너무 습하지 않게 유지하고 외음부에 통풍이 잘 되도록 해주세요. 당뇨병을 앓고 있는 여성이라면 혈당 조절을 잘 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성질환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빠르고 안전한 치료를 위해 증상과 유형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방법을 알아봐야 합니다.
우먼피어리스의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님의 현재상황을 정확하게 분석, 최적화된프로그램으로 1:1책임관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질수축, 질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등 우먼피어리스에서 수술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하루 10분 투자로 혈액순환으로 신체의 변화시키기 때문에 안전하고 수술이 아닌 호르몬의 변화를 통해 신체 스스로 변화 합니다. 여성의 68%가 성적인 고민들을 하고 계십니다. 우먼피어리스는 고객님의 성고민 해결은 물론 당당한 여자로 거듭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편집자 – 깡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