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 침투할수 있고, 우린 감염될수 있다 – (세균성 질염)

ㅁㄴㅇㅁㅇ

Anytime anywhere we can be infection

겨울철이나 환절기엔 감기가 가장 기승을 부리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여성에게는 감기만큼이나 자주 찾아오는 증상이 바로 질염입니다. 감기와 마찬가지로 질염은 평소 면연력과 연관이 깊으며 여성의 질 안쪽에 위치헤 세균이 질을 타고 난소와 자궁까지 올라갈 수 있으므로 항상 깨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과거에 비특이성 질염 혹은 가드네렐라 질염으로 불리던 세균성 질염은 정상적으로 질 내에서 살면서 질을 산성으로 유지하는 락토바실리(lactobacilli)라는 유산균이 없어지고, 대신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하는 질 내 감염증아며, 가장 흔한 질염입니다. 세균성 질염을 일으키는 협기성 세균은 정상 여성의 질 내에 존재하는 전체 세균의 약 1% 미민을 차지하고 있지만, 세균성 질염에 걸린 경우에는 이 농도가 약 100~1000배 정도 증가하며, 정상 유산균은 없어지게 됩니다.

Young and beautiful woman in bed

세균성질염 원인으로는 정상적으로 질 내에서 살고 있는 락토바실리라는 유산균이 없어지는 이유는 아직 명확히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유산균이 살수 있는 질 내의 산성 환경이 없어지는 상황, 즉 잦은 성교, 질 깊숙한 곳까지 물로 씻어내는 뒷물(hip bath), 자궁경부가 헐어서 생기는 과다한 점액분비 등이 원인으로 추정된다.
질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유산균이 한번 없어지고 나면 다시 유산균이 서식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일단 세균성 질염에 걸리면 자주 재발하게 됩니다.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이 누런색이나 회색을 띠고 생선 냄새가 나며, 특히 생리 전후 또는 성관계 후에 증상이 심해집니다. 증상이 전혀 없는 경우도 많으며 가려움증 및 골반염을 동반 하기도 합니다.

 

bright picture of laughing woman on the beach

명확한 원인을 알 수 없고, 의심되는 원인들을 사실상 모든 여성들에게 쉽게 해당 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환벽한 예방이 어렵지만 작은 습관에도 위협받을 수 있으므로 속옷을 자주 갈아입고, 과도한 질 세척은 피하며 강한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용변처리 시 세균이 질로 전달되지 않도록 하고 샤워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세균성질염 치료를 위해 항생제를 자주 맞게 되면 신체는 저항력을 잃고 내성만 더 키우게 됨으로 가급적 자연적인 방법으로 질염을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여성질환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빠르고 안전한 치료를 위해 증상과 유형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방법을 알아봐야 합니다.
우먼피어리스의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님의 현재상황을 정확하게 분석, 최적화된프로그램으로 1:1책임관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질수축, 질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등 우먼피어리스에서 수술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하루 10분 투자로 혈액순환으로 신체의 변화시키기 때문에 안전하고 수술이 아닌 호르몬의 변화를 통해 신체 스스로 변화 합니다. 여성의 68%가 성적인 고민들을 하고 계십니다. 우먼피어리스는 고객님의 성고민 해결은 물론 당당한 여자로 거듭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편집자 – 깡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