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섹스해도 괜찮을까?

Fashion portrait of beautiful woman in elegant red dress. Hair and hairstyle. Beauy vintage style

하필 생리 중인데 넌지시 눈길을 보내오는 그에게 “나 ‘그날’이라 안돼!”라며 무조건 거부하기만 했다면 이 기사를 주목. 평소 ‘생리중 섹스’에 대해 당신이 알던 잘못된 상식들을 모아 ‘ 마운트 키스코 ‘메디컬 그룹의 산부인과학 박사 알리사 드웨크와 함께 그 진실을 바로 잡아 봤다.

1. 세균이 감염되기 쉽다?

당신의 건강 상태가 양호하다면 생리 중이라고 해서 딱히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는 건 아니다. 오히려 탐폰을 8시간 이상 착용하고 있는 것이 더 위험하다고 한다. 그럼에도 세균에 감염될까 두렵다면 패서리를 사용하는 것이 낫겠다. 질 입구를 막지 않으면서 피가 새는 걸 막을 수 있으니 말이다.

2. 여자들은 생리 중 섹스하길 꺼린다?

시실 그 이유야 충분히 이해가 된다. 했다 하면 시뻘건 난장판이 될 게 뻔하니 말이다. 이에 반해 대다수의 여자들이 생리 기간에는 평소만큼 혹은 평소보다 더 많은 성욕을 느낀다는 사실, 게다가 생리 중 섹스를 하면 생리통까지 완화될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이득을 아는 몇몇 여자들은 오히려 평소보다 생리 기간에 섹스를 하는 걸 더 선호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3. 너무 지저분하다?

많은 여자들이 생리 중 섹스를 할 경우 침대 시트를 더럽힐까봐 혹은 피를 본(!) 남자친구가 ‘극혐’이라고 생각할까봐 걱정하곤 한다. 하지만 해결책이 없는 건 아니다. 우선 침대를 더럽히고 싶지 않다면 샤워 섹스가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푹신한 침대를 포기할 수 없다면 몸 아래 어두운 색의 수건을 깔아두는 것도 괜찮다.

4. 임심은 안 된다?

이건 생리를 주기적으로 하는 경우에만 가능한 애기다. 그마저도 임신할 가능성이 낮아지는 것뿐 완벽한 피임법은 아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사람의 경우, 부정출혈 등을 생리로 착각할 수도 있다. 그럴 땐 언제고 임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때 섹스를 한다고 해서 피임이 되는 건 절대 아니란 말씀!

5. 콘돔을 안 써도 된다?

이 또한 생리 주기가 일정한 사람에만 해당되는 내용이다. 피임을 제외하고서라도 콘돔이 중요한 이유엔 한 가지가 더 있다. 만약 당신에게 간염이 있거나 HIV, 매독처럼 혈을 통해 전염되는 성병 바이러스가 있다면 상대방에게 이를 전염시킬 위험이 있다는 것이다. 피임을 위해서든 건강을 위해서든 콘돔을 착용하는 건 필수란 뜻이다.

6. 출혈이 심해진다?

많은 여자들이 생리 기간에 섹스를 할 경우 생리혈의 양이 늘어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오르가슴을 느낄 때 근육의 수축으로 인해 피가 더 잘 흘러나오는 것뿐이다. 그러니 지난 생리 때에 비해 피의 양이 늘어나거나 생리 기간 자체가 길어질까봐 고민할 필요는 전혀 없다.

(출처 – 코스모폴리탄)